<서래마을 맛집 : 보스베이글웍스 방배점>
평일 오전에 서래마을 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근처 유명하다는 베이글 맛집과 카페를 들렀다 왔답니다.
얼마 전에 전참시 정우 편에서도 서래마을에서 베이글이며 커피를 사는 장면이 나온 그곳이기도 해서, 그리고 마침 또 오픈시간이 가까워지기도 해서 조금 기다렸다 아침에 먹을 베이글 쇼핑을 했답니다.
위치는 서래마을 중심은 아니었고 방배동에 자리하고 있답니다.
맞은편에도 커피맛집이라는 '태양커피'도 있고, 1-2분 거리에 에그타르트 맛집도 있어서 한 곳에서 여러 가지를 즐길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더라고요.
가게 내부는 서울 속 작은 일본 카페에 온것 같은 원목과 스테인글라스로 꾸며져서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은 준답니다.
1. 보스베이글웍스 방배점
-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25길 54
- 가는방법: 내방역(7호선) 7번 출구
- 영업시간: 월-일 11시 - 19시 (라스트오더 18시)
2. 메뉴
보스베이글웍스에서는 화덕으로 구워진 베이글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화덕으로 구워서 폭신하면서 불향이 나는 베이글과 맛있는 커피의 조합이 매력적인 공간이에요.
베이글은 프리미엄 프랑스 밀가루를 사용해서 반죽하고 20시간 이상 저온 숙성해 고온의 화덕에서 단시간으로 구워낸다고 합니다.
화덕 베이글의 종류는 보스베이글에서 특별한 모양으로 만들어진 '보스베이글'과 브런치로 즐길 수 있는 프렌치토스트 베이글, 타코야끼 베이글 등이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올리브 치즈 베이글, 소금 베이글 등부터 달달하게 먹을 수 있는 팥 완두배기 앙금 베이글, 크런치초코베이글 등 다양한 베이글이 준비되어 있어요.
베이글 이외에도 즐길 수 있는 푸딩 같은 디저트나 빙수도 있고, 베이글과 함께 마실 맛있는 커피나 음료도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가격은 저렴한 편이 아니어서, 먹고 싶은 만큼 다 구입하진 않았고 대표 메뉴 몇 가지만 포장해서 나왔어요.
오픈하자마자 갔는데도 가게 내부에 이미 기다리는 분들이 계셨고, 맞은편 '태양커피'에서 커피를 마시며 기다리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주말에는 복작복작 대기도 길다고 한데, 평일 오픈시간에 와서 그런지 여유롭게 왔다 올 수 있었네요.
저희도 너무 덥기도 했고, 온 김에 마셔보고 싶어서 '태양커피'에 들러 콜드브루 라테를 포장해서 주변을 어슬렁 거리며 보스베이글이 오픈하기를 기다렸지요. 기다리면서 근처 달걀전문점 '하루한알 방배점'에서 판다는 에그타르트도 구워 나오기 전 미리 주문해 놓고, 에그타르트가 오븐에서 나오자마자 포장을 해왔답니다.
태양커피 콜드브루 라테는 처음에는 우유맛이 많이 났는데, 커피에 들어간 얼음자체가 커피를 얼린 얼음이라서 차차 시간이 지날수록 커피가 우러나와서 맛이 진해지더라고요. 날이 너무 더워서, 시원한 커피 한잔으로 갈증을 해소시키고 더 더워지기 전에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요즘 들어 서울 여기저기를 많이 둘러볼 기회가 생겨서, 포스팅할게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요.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