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미쉐린 가이드 비건 맛집 : 베이스 이즈 나이스>
작년 즈음에 두 번 정도 예약에 성공해서 방문한 적이 있던 비건 레스토랑 '베이스 이즈 나이스'를, 운 좋게 동생 찬스로 다시 한번 가게 되었습니다. 혼자 운영하시는 1인 레스토랑이라 예약이 필수인데, 예약하기가 일단 너무 힘들어서 가고 싶다고 해서 언제든지 갈 수 없어서 늘 아쉽답니다. '베이스 이즈 나이스' 비건 레스토랑은 점심메뉴만을 제공하고, 계절에 따라 다른 메뉴를 제철 식재료로 구성되어 나와요.
베이스 이즈 나이스는 마포와 공덕 사이쯤인데, 맛있는 고기집들과 마포원조떡볶이 등과 같은 여러 식당들이 몰려있는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와 동생은 평일 오후 2시로 예약이 되어있었는데, 그날 비가 많이 와서 원래보다 조금 일찍 집을 나서서 베이스 이즈 나이스로 향했습니다.
10분 정도 일찍 도착해서, 예약자를 확인하고 자리로 안내해 주십니다.
저희 외에는 두팀 정도가 이미 식사를 하시고 계셨고, 레스토랑 내부는 늘 그랬듯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오늘 제공되는 식사에 대해서 자세히 친절히 설명해 주신답니다.
조금 늦은 점심이었어서 혹시나 오래 기다려야 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음식이 나오는데 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1. Midsummer Edition 계절특집 : 채소 커리 Veggie Curry
오늘 맛보게 되는 메뉴는 구운 채소가 올라간 완숙 토마토 커리&흑보리귤피밥, 루꼴라&키위 채소주스, 유자&고추냉이 무절임, 매실비네그렛의 두 가지 채소무침, 라임소금의 반숙란 브릴레로 미드썸머 에디션 계절특집의 세트메뉴로 구성되었다고 해요. 가격은 세트메뉴 2만 9천 원입니다.
이 세트메뉴 구성은 한여름을 위한 계절특집으로 6월 26일 부터 7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는데, 예약 성공을 다시 해서 7월이 가기 전에 한번 더 먹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이 메뉴의 메인은 '완숙 토마토 커리'인데, 위에는 연근, 단호박 등의 구운 채소가 올라가 있어서 씹는 맛 또한 너무 좋았습니다. 커리는 부드럽고 살짝 매콤해서 느끼한 맛은 전혀 없었고, 간도 딱 맞아서 밥이랑 해서 남김없이 그릇을 싹싹 긁어먹었답니다.
반찬으로 나오는 새콤한 적양배추와 부추 무침도 아삭아삭하니 여름에 입맛을 당겨주는 맛이었고, 유자와 고추냉이 무절임도 채소커리와 너무 잘 어울리는 채소 반찬이었습니다.
베이스 이즈 나이스에서 자주 접한 라임소금의 반숙란 브릴레는 언제 먹어도 맛있었답니다.
같이 나온 루꼴라와 키위 채소주스는 메인을 다 먹고 난 뒤 마셔주니 리프레싱 되고 건강해 지는 느낌이었어요.
세 번째 방문, 항상 느끼는 거지만 먹고 나면 배가 편안하고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이 가득 느껴지고 크게 대접받은 기분이 든답니다.
채소 한끼 식사이지만, 늘 만족스러워서 다음에는 어떤 메뉴를 선보일지 기대도 되고 또 오고 싶은 그런 곳이에요.
이번 메뉴는 음료가 포함되어서 다른 음료를 주문 안 했지만, 내추럴 와인 한잔과 함께해도 근사할 듯합니다.
2. 베이스 이즈 나이스 예약하기
베이스 이즈 나이스는 1인 운영인 레스토랑이라 예약은 필수랍니다.
예약이 항상 꽉 차있어서 예약하기가 힘들긴 하지만, 가끔 취소 자리가 나기도 해요.
캐치테이블로 예약을 하면 되는데,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 빈자리 알림 신청을 해두면, 빈자리가 났을 때 알림을 보내준답니다.
이때 빠른 터치질로 신속하게 빈자리를 잡으시면, 예약성공!입니다.
작년에 두 번 정도 갔을 때는 빈자리가 자주 나서, 메뉴 두 가지를 운이 좋게도 먹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여기가 더 유명해지고 미쉐린 가이드에도 소개도 되고 해서 그런지 예약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저는 맛있는 채소 한 끼를 여기서 다음에 또 먹고 싶기 때문에, 계속 예약에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 예약 인원: 2~3인
- 예약 오픈: 6월 26일 월요일 10:30 am
- 예약 방법: 캐치테이블(App/Web)
- 100% 온라인 예약으로 진행!
- 예약이 불가능한 날짜는 임시휴무
- 캐치테이블에서 '베이스이즈나이스' 검색 후 예약
- 온라인 예약 시 예약금 발생(방문 시 자동 환불처리) - 예약하러 가기 링크
3. 베이스 이즈 나이스
- 영업시간
월요일: 정기휴무
화-일: 11am ~ 3pm - 인스타그램
@baseisnice_seoul (바로가기) - 콜키지 가능(병당 3만 원)
- 주차불가-도보 3분 도화공영주차장 권유
**최근에는 베이스이즈나이스 쉐프님이 요리 책을 만드셨더라구요. 첫번째 책은 베이스 이즈 나이스에서 선보였거나 메뉴로 나오는 요리로 꾸며져 있었고, 제일 최근에 나온 책은 아주 간단하게 맛있는 채소요리를 먹는 방법을 소개해 주셨더라구요.
동생이 맘에 들어해서 구입했던데, 저도 구입해서 한번 집에서 해먹어 봐야겠어요.
책은 교보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할인도 되어요**
댓글